변화와 도전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토론은 서로의 입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장하고 갈등 해결에 있어 핵심적인 자세를 길러주는 필수 교육입니다.
디베이트코리아팀은 사람들이 토론을 통해 논리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길러 기본 소양과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돕습니다.
틀을 깨는 사고와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
소통하는 열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단법인 디스커버코리아 의장, 오상진입니다.
안녕하세요.
진정한 변화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때 이루어집니다.
디스커버코리아는 글로벌 청년 리더들이 모여 한국을 매개체로 서로 대화하고 경쟁하며 교류하는 열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를 위해 아이디어와 문화를 함께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꾸준히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그간 많은 노력을 통해 90여 개국 2000여 명이 참가한 ‘제41회 2021 한국 세계대학생토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으며, 2021 서울 청년정책 대토론, 2022 국제 경제올림피아드 국가대표 선발전 등 지속적으로 글로벌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열었습니다.
한껏 드높아진 대한민국의 세계적인 위상에 맞춰 몇 년간 준비한 세계한국어토론대회를 선보이려 합니다. 한국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목소리는 한국어와 한류 콘텐츠, 그리고 한국 문화의 성장 가능성을 세계에 보여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디스커버코리아가 끊임없이 글로벌 공공외교를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사단법인 디스커버코리아 의장 오상진
토론을 통해 열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디베이트코리아 사무총장, 윤석호입니다.
반갑습니다.
저희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20개국을 넘게 아우르며 선진화된 토론 문화를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주입식 교육 한계와 원활한 소통의 부재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 코넬대학교 토론팀에서 활동하고 이후 팀 코치를 역임하며 체계적으로 잡혀 있는 미국의 소통 및 토론 문화를 한국에도 활성화해야 한다고 생각한 저는, 2016년에 비영리단체 디베이트코리아를 설립하였습니다.
글로벌한 토론 교육을 배우고 가르친 경험으로 전 세계가 겪고 있는 큰 사회적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맞게 대한민국에도 앞서가는 선진 토론 문화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베이트코리아는 전반적인 토론 문화의 증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고, 소통이 활성화된 성숙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와 대한민국을 이어 상호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시각을 함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단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디베이트코리아 사무총장 윤석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