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변화와 도전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토론은 서로의 입장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장하고 갈등 해결에 있어 핵심적인 자세를 길러주는 필수 교육입니다.
​디베이트코리아팀은 사람들이 토론을 통해 논리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길러 기본 소양과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무국
image 17.png
틀을 깨는 사고와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
소통하는 열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사단법인 디스커버코리아 의장, 오상진입니다.

안녕하세요.

 

진정한 변화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때 이루어집니다.

디스커버코리아는 글로벌 청년 리더들이 모여 한국을 매개체로 서로 대화하고 경쟁하며 교류하는 열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를 위해 아이디어와 문화를 함께 공유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꾸준히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그간 많은 노력을 통해 90여 개국 2000여 명이 참가한 ‘제41회 2021 한국 세계대학생토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으며, 2021 서울 청년정책 대토론, 2022 국제 경제올림피아드 국가대표 선발전 등 지속적으로 글로벌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열었습니다.

 

한껏 드높아진 대한민국의 세계적인 위상에 맞춰 몇 년간 준비한 세계한국어토론대회를 선보이려 합니다. 한국에 관심 있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목소리는 한국어와 한류 콘텐츠, 그리고 한국 문화의 성장 가능성을 세계에 보여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믿습니다.

 

디스커버코리아가 끊임없이 글로벌 공공외교를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사단법인 디스커버코리아 의장 오상진

Mask group 5 (1).png
토론을 통해 열린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디베이트코리아 사무총장, 윤석호입니다.

반갑습니다.

 

저희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20개국을 넘게 아우르며 선진화된 토론 문화를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의 주입식 교육 한계와 원활한 소통의 부재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 코넬대학교 토론팀에서 활동하고 이후 팀 코치를 역임하며 체계적으로 잡혀 있는 미국의 소통 및 토론 문화를 한국에도 활성화해야 한다고 생각한 저는, 2016년에 비영리단체 디베이트코리아를 설립하였습니다.

 

글로벌한 토론 교육을 배우고 가르친 경험으로 전 세계가 겪고 있는 큰 사회적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맞게 대한민국에도 앞서가는 선진 토론 문화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베이트코리아는 전반적인 토론 문화의 증진을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고, 소통이 활성화된 성숙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와 대한민국을 이어 상호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에게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시각을 함양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나아가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는 단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디베이트코리아 사무총장 윤석호

bottom of page